신구약성경만화공과

제1화 천지창조와 에덴동산 +주일만화공과

주거시엔셩 2013. 12. 6. 19:14

 

 

 

 

 

 

 

 

 

 

교회 공과용 만화성경 (글로벌 선교지/ 학생용 공과)

제1화 천지창조

토론주제와 질문  ( 자신의 의견을 나눠보자.)


1. 나는 왜 천지창조를 믿는가?

하나님이 이 세상을 지었다는 증거는?

진화론을 믿는 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성경이 사실임의 증거는 무엇인가?

아는대로 답해보시요^^


2. 첫째날부터 여섯째날까지 각각 창조한 것은

무엇인가요? 대답해보시오.^^


3. 왜 동남아시아와 중동의 여러민족의 고대설화들에서는 홍수설화와

   최초의 두사람의 이야기가 전해내려올까요?              대답해보시오.

 

4. 기독교만이 세상의 시작에 대한 구체적인 창조이야기가 설명되어 있다.  타종교는 세상의 시작이 어떻게 되었다고 설명하는가 조사해보라. 그리고 그 내용은 기독교보다 훨씬 믿을만 한가?  만약 당신이 그것들은 더욱 믿기가 힘들어서 무신론자가 된다면  볼펜이나 시계보다도 훨씬

정밀한 이 세상이 저절로 생겼다고 믿는 것이다....

<같이 볼 영상 : 노아의 방주 흔적과 방주 박물관  동영상  http://tvpot.daum.net/v/vb5aa9NA99xlvAxoLVfxoE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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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설명:

0. 왜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하셨나?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은 하나님만이 해줄 수 있다. 그렇지만 하나님은 뭔가 만드는 것을 좋아하시고, 자신이 만든 것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돌보기를 원하셔서 이 세상과 그 안의 모든 것들을 만드셨을 것이다. 무엇보다 하나님은 자신의 사랑을 나누어주고 교제할 대상을 원하셨기 때문에 자신의 형상을 닮은 사람을 만드셨을 것이다.  하나님은 사람들이 이 세상에서 열심히 살고, 주어진 삶을 즐기도록 그 삶의 무대로서 이 세상을 창조하셨다.    - 만나성경 장별해설 중에서.-



1. 하나님을 아는 지식 (기독교강요1.1-2)

지혜(지식의 바른 적용)는 하나님과 우리자신을 아는 데서 나온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은 단순히 사변적인 지식이 아니다. 하나님에 대한 지식은 신앙의 지식으로서, 하나님을 예배하고 신뢰하며 경건을 추구하게 만든다. 하나님의 속성인 무한한 지혜와 의로움과 선하심을 아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그것을 자신에게 적용함으로써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하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을 경배하고 신뢰하며 사랑하게 된다. 이렇게 참되고 순순한 신앙은 하나님을 두려워할 뿐만 아니라 자발적이며 바르게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이다. 이러한 신앙과 경건으로 인도하는 하나님을 아는 지식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데, 이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선물이다.  즉, 참된 신앙은 경건과 신앙의 열매를 갖게 한다.

 

 

2. 세상창조 (기독교강요 1.14)

하나님의 6일 간의 창조 사역은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선하심을 보여준다. 또한 인간을 창조하기 전에 먼저 인간의 모든 필요에 맞게 모든것을 창조하심으로써, 아버지의 돌보시는 사랑을 보여준다. 하나님은 눈에 보이지 않는 천사를 만드셨다. 천사들은 사역자들이다. 타락한 천사인 사탄은 하나님의 사역에 대적하지만, 하나님의 통치 아래에 있다. 사탄은 오직 하나님의 능력과 허락하는 범위에서 활동할 뿐이다. 그러나 성도들은 사탄과 대적해야 하며, 사탄과의 싸움을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

 

 

3. 인간창조 (기독교강요 1.15)

하나님은 인간을 흠 없는 상태로 만드셨다. 그러므로 인간의 죄에 관하여 하나님을 비난할 수는 없다.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았는데, 하나님의 형상이란 완전하고도 뛰어난 인간의 성질을 가리킨다. 그러나 아담이 타락함으로써 이것이 혼동되고 손상되었다. 그래서 성령으로 거듭나야 한다. 인간의 영혼은 영적인 실체이며, 이해와 의지를 가지고 있다. 의지는 영혼을 주장하며 이해가 판단한 것을 선택하고 따라간다. 인간의 마음은 선과 악을 판단하기 위해 주어졌다.  에덴동산의 생명나무(영원한 생명)실과와 선악과(하나님과 인간의 구별과 약속)의 판단은 인간의 마음으로 판단, 선택할 수 있는 것이었다.


 


참조동영상: 창조론과 진화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