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프로그램

[스크랩] 신(新)천로역정-구원의 확신(6단계)

주거시엔셩 2013. 6. 3. 18:12
신(新)천로역정-구원의 확신(6단계)

* 이 자료는 인터넷에서 일부 구하고 우리 교회 형편에 맞게 수정해서 실시 하였습니다.
출발지점은 우리교회를 최대한 이용하고 약수터까지 연결해서 실시 하였습니다. 개 교회 형편에 맞게 하세요. 아이들에게 구원의 확신을 주어서 굉장히 효과가 큽니다. 여름성경학교가 끝나고 설문조사때 가장 인기가 있었습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목적: 이 프로그램은 출발지점에서 시작하여 도착지점에 이르는동안 신앙인이 겪게되는 온갖 어려움을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수 있도록 했으며, 어린이로 하여금 구원의 확신을 심어 주는데 목적이 있다.

*출발전 주의사항 (학생들에게 반드시 주지시켜야 함)
① 절대 지시문(선생님 말씀)에 복종할 것
② 잡담금지 ☞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참여
③ 지도를 잘 보고 갈 것. 화살표 방향을따라 갈 것.
(지도 배부 - 여건 따라 생략하고 지시문 놓여있는 곳의 지도만 참조)
④출발간격:한조씩 출발하고 나머지조는 교육관에서 비디오를 본다.

지시문Ⅰ 장소:유아실


[지시문1] ---아래 내용이 지시문입니다. 교사는 말 하지 말고 지시문만 보여주면 됩니다.
① 전 코스에 걸쳐서 개인적인 잡담은 일체 금합니다.
② 명심하십시오
모든 여정 중에서 흰색은 선택하되 검정색은 선택하지 마세요. 그리고 지시문의
내용에 절대 순종하기 바랍니다.
③ 아래의 말씀을 암송하고 다음 지점을 이동하십시오. (지도 참조)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로마서3:23)
조장은 이 성경구절을 적고 조원들에게 외우게 한다.

준비물 : 지시문Ⅰ,연필, 볼펜,종이

1단계 :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함 (선생님 있으면 한 명 배치 ☞ 롬3:23 암송검사)
지시문Ⅱ
장소: 꾸러기 미술학원


[지시문2]
1단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본격적인 과정은 다음 지점부터입니다.
출발하기에 앞서 목을 축일수 있도록 음료수를 준비했습니다. 필요한 것을
마시고 난 후 컵과 음료수를 원래대로 잘 정리해 놓고 다음 지점으로 즉시
이동하기 바랍니다.

준비물 : 지시문Ⅱ, 지도, 사이다 4병, 콜라 3병, 종이(플라스틱)컵 20개

2단계 : 죄의 형벌 (10분 넘지 않게!!) 교사: 박향자 선생, 장소: 교회 옥상
선생님 : (다정하게) 환영합니다. 여긴 2단계, 죄의 형벌 단계입니다. 롬3:23 말씀은 다 외우셨습니까? (☜ 요건 그냥 하는 말, 갑자기 음료수 얘기 꺼내기가 좀 뭐해서, 하지만 대답을 요구한다!) 바로 앞 지점에서는 음료수를 먹고 왔지요? 콜라 마신 사람? 응, 그래. 너희들은 이 쪽, 사이다 마신 사람? 너희들은 저 쪽. (지시문Ⅰ에서 검은색을 선택하지 말라고 했던 경고를 기억시키면서) 너희들 지시문Ⅰ에서 검은색 선택하지 말라는 얘기 모두 보았지? (예~) (슬슬 인상을 쓰면서 무섭게....) 우리가 아주 쉽게, 하찮게 생각했던 부분들을 통해서 우리는 죄를 범하게 되는거야 (무섭게!! 콜라 마신 사람들에게 가벼운 기합을 준다..... 어깨동무 일어섰다앉았다, 그만! (모두에게 종이 한 장씩 배부, 각자 생각나는 죄 3개씩 적게한다, 내용은 다른 사람이 보지않을거라는 얘기를 해준다... (적는 동안 선고문에 참가자 이름 기재..., 다 적었으면 선고문 나눠주면서 죄(罪) 적은 것과 스테플러로 찰칵... 이 때 약간 시간을 준다....2단계가 10분 넘지 않게...10분 넘으면 다음 조가 들이닥침) 3단계로 이동하면서 자신의 죄와 선고문에 대해서 조용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지점으로 이동하세요

준비물 : 선고문, 지도, 백지60장, 필기도구(싸인펜,볼펜,연필), 스테플러
선고문

피고 는 자신이 인정한 죄(罪)들에 대하여 벌(罰)을 선고함
벌(罰) 근거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로마서3:23

* 원래는 벌 대신에 사형이 라고 해야 하지만
우리 교회에서 문제가 생겨서 벌 이라고 했음

3단계 : 그리스도가 형벌을 받음 교사: 선생 장소: 약수터1


[지시문3]
① 여기는 3단계 “그리스도가 형벌을 받음”입니다. 각자 자신의 ‘죄와 선고문’을
십자가에 붙이고 주님이 왜 십자가를 지셔야 했는지 생각하면서 2분동안 기도하세요.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로마서5:8) 」
② 기도가 끝나면 자기의 ‘죄와 선고문’을 떼어가지고 다음 지점으로 이동하세요.

준비물 : 지시문Ⅲ, 지도, 십자가(널빤지 2개), 녹음기(+건전지), 카세트테잎

4단계 : 선행으로 구원받지 못함
1지점
지시문Ⅳ
장소: 약수터2


[지시문4]
① 4단계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자, 바로 밑에 여러 가지 단어가 적혀있죠? 그 중에서 구원받기 위해 필요
하다고 생각되는 항목이 뭔지 의논하세요. 의논이 끝나면 각자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항목을 골라서 여러분이 적은 ‘세가지 죄’ 밑에 적으세요.

(1)공부 (2)기도하기 (3)운동 (4)말씀읽기 (5)선행(善行)하기 (6)찬양하기
(7)노인공경 (8)교회출석 (9)부모님 말씀 잘 듣기 (10)헌금 (11)선생님께 순종
(12)전도 (13)믿음 (14) 기타☞ 직접 기재하세요.

② 필기구와 지시문을 잘 정리해 놓고 다음 코스로 이동하세요.

준비물 : 지시문Ⅳ, 지도, 필기구

2지점 장소: 약수터3 교사:채석민 선생
선생님 : (시종일관? 부드럽게) 환영합니다. 바로 앞 코스에서 여러분은 구원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을 적어왔을 것입니다. (아이들 이름을 차례로 호명하면서, 이름을 모르면 절반 정도만 물어보자) ○○는 무엇을 적어왔습니까? 구원 받기위해 그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이유는 뭐였죠?(대답을 유도할 것) △△는요? (얘기 끝나면) 예, 여러분들 얘기도 부분적으로는 맞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하고도 본질적인 것이 빠져 있습니다. 물론, 선행이나 좋은 일들을 하는 것이 하지 않는 것보다는 낫지만, 그것만으로 구원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자, 그 해답은 다음 5단계에 있습니다. 지도를 보고 5단계로 이동하세요.

준비물 : 지도


5단계 : 그리스도를 모셔야 함 장소: 약수터4 교사: 김유미 선생
선생님 : 잘 오셨습니다. 지금부터 여러분은 마음속에 그림을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눈을 감아요. 일단 마음속으로 집을 하나 그려봅시다. 아주 예쁘고 좋은 집입니다. 노래소리도 들려오네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가스펠인데요... “예수 사랑해요”군요. 그런데... 누군가가 집 밖에 서서 들어가길 원하고 있네요. 아니! 예수님이시네요. 그러고보니 이 집은 우리의 마음을 나타내고 있는 집이었군요. (잠시 쉬었다가) 그럼 이번엔 다른 그림을 그려보겠습니다. 크고 웅장한 궁전을 하나 그려보겠습니다. 사면 벽은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고.... 그 가운데 멋진 왕의 의자가 있네요. 그 의자에 누군가 앉아서 “여봐라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하면서 명령을 내리고 있군요. 누군가 “예 주인님” 하길래 봤더니 무척 낯이 익는데... 아까의 예수님이군요. 왕좌에 앉아있는 사람은 우리 자신의 모습이구요. (잠시 쉬었다가) 이 번엔 어떤 어린이의 생활 우선순위를 불러드리겠습니다. 1위, 핑클?.... 하긴 핑클가 인기가 좋았죠..... 2위, 공부....음.... 뭐 그럴수도 있겠죠. 3위....남자친구?.... 이상하네요..... 이 자매는 믿는 자매인데.........아니 4위, 5위, 6위,........전부.... 예수님이나 교회와 관련된건 없나...?..... 있네요..... 15위 성경말씀. 153위, 기도. 386위! 예수님 (잠시 쉬었다가) 여러분 예수님을 받아들이지 않는 마음, 예수님을 종처럼 자신을 왕처럼 생각하는 마음, 예수님 보다는 연예인이나 이성친구를 더 좋아하는 그런 생활. 여러분 자신의 모습은 아닙니까? 여기 있는 지시문을 읽고 다음 지점으로 이동하세요.

지시문Ⅴ
장소: 약수터5


[지시문5]
① 다음 말씀을 조장이 1번 읽고 조원이 따라서 읽게 한다.(3번)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한복음 1:12)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요한계시록 3:20)

② 지도를 보고 다음 지점으로 이동하면서 “예수 사랑해요”를 조용히 부르세요

준비물 : 지시문Ⅴ, 지도

6단계 : 구원의 확신.천국 장소: 약수터6 교사: 김선이 선생님
선생님 : 수고하셨습니다. 몇 가지 질문을 끝으로 오늘 순서를 마치려 합니다. (‘죄와 선고문’을 받고나서) (한 명씩 이름을 부르며) ○○는 구원의 확신이 있습니까? 자신의 죄를 인정합니까? 그 죄 때문에 예수님이 돌아가셨다는 것을 인정합니까? 그 사실을 인정하고 예수님을 내 마음에 모셔들이기만 하면 구원을 얻습니다. 예수님을 내 마음에 모시고 평생 따르기를 원합니까? (나머지 사람 동일...) (요한복음5:24을 주면서) 이 말씀을 크게 소리내어 3번 읽으십시오. (다 읽으면) 수고하셨습니다. (집결장소로 인도) 여기에서 오늘 여러분이 거친 전 코스의 의미에 대해서 생각하고 기도할 사람은 조용히 기도하기 바랍니다.

준비물 : 말씀(요한복음5:24)
자료출처 : 주사모

신(新)천로역정-구원의 확신(6단계)

* 이 자료는 인터넷에서 일부 구하고 우리 교회 형편에 맞게 수정해서 실시 하였습니다.
출발지점은 우리교회를 최대한 이용하고 약수터까지 연결해서 실시 하였습니다. 개 교회 형편에 맞게 하세요. 아이들에게 구원의 확신을 주어서 굉장히 효과가 큽니다. 여름성경학교가 끝나고 설문조사때 가장 인기가 있었습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목적: 이 프로그램은 출발지점에서 시작하여 도착지점에 이르는동안 신앙인이 겪게되는 온갖 어려움을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수 있도록 했으며, 어린이로 하여금 구원의 확신을 심어 주는데 목적이 있다.

*출발전 주의사항 (학생들에게 반드시 주지시켜야 함)
① 절대 지시문(선생님 말씀)에 복종할 것
② 잡담금지 ☞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참여
③ 지도를 잘 보고 갈 것. 화살표 방향을따라 갈 것.
(지도 배부 - 여건 따라 생략하고 지시문 놓여있는 곳의 지도만 참조)
④출발간격:한조씩 출발하고 나머지조는 교육관에서 비디오를 본다.

지시문Ⅰ 장소:유아실


[지시문1] ---아래 내용이 지시문입니다. 교사는 말 하지 말고 지시문만 보여주면 됩니다.
① 전 코스에 걸쳐서 개인적인 잡담은 일체 금합니다.
② 명심하십시오
모든 여정 중에서 흰색은 선택하되 검정색은 선택하지 마세요. 그리고 지시문의
내용에 절대 순종하기 바랍니다.
③ 아래의 말씀을 암송하고 다음 지점을 이동하십시오. (지도 참조)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로마서3:23)
조장은 이 성경구절을 적고 조원들에게 외우게 한다.

준비물 : 지시문Ⅰ,연필, 볼펜,종이

1단계 :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함 (선생님 있으면 한 명 배치 ☞ 롬3:23 암송검사)
지시문Ⅱ
장소: 꾸러기 미술학원


[지시문2]
1단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본격적인 과정은 다음 지점부터입니다.
출발하기에 앞서 목을 축일수 있도록 음료수를 준비했습니다. 필요한 것을
마시고 난 후 컵과 음료수를 원래대로 잘 정리해 놓고 다음 지점으로 즉시
이동하기 바랍니다.

준비물 : 지시문Ⅱ, 지도, 사이다 4병, 콜라 3병, 종이(플라스틱)컵 20개

2단계 : 죄의 형벌 (10분 넘지 않게!!) 교사: 박향자 선생, 장소: 교회 옥상
선생님 : (다정하게) 환영합니다. 여긴 2단계, 죄의 형벌 단계입니다. 롬3:23 말씀은 다 외우셨습니까? (☜ 요건 그냥 하는 말, 갑자기 음료수 얘기 꺼내기가 좀 뭐해서, 하지만 대답을 요구한다!) 바로 앞 지점에서는 음료수를 먹고 왔지요? 콜라 마신 사람? 응, 그래. 너희들은 이 쪽, 사이다 마신 사람? 너희들은 저 쪽. (지시문Ⅰ에서 검은색을 선택하지 말라고 했던 경고를 기억시키면서) 너희들 지시문Ⅰ에서 검은색 선택하지 말라는 얘기 모두 보았지? (예~) (슬슬 인상을 쓰면서 무섭게....) 우리가 아주 쉽게, 하찮게 생각했던 부분들을 통해서 우리는 죄를 범하게 되는거야 (무섭게!! 콜라 마신 사람들에게 가벼운 기합을 준다..... 어깨동무 일어섰다앉았다, 그만! (모두에게 종이 한 장씩 배부, 각자 생각나는 죄 3개씩 적게한다, 내용은 다른 사람이 보지않을거라는 얘기를 해준다... (적는 동안 선고문에 참가자 이름 기재..., 다 적었으면 선고문 나눠주면서 죄(罪) 적은 것과 스테플러로 찰칵... 이 때 약간 시간을 준다....2단계가 10분 넘지 않게...10분 넘으면 다음 조가 들이닥침) 3단계로 이동하면서 자신의 죄와 선고문에 대해서 조용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지점으로 이동하세요

준비물 : 선고문, 지도, 백지60장, 필기도구(싸인펜,볼펜,연필), 스테플러
선고문

피고 는 자신이 인정한 죄(罪)들에 대하여 벌(罰)을 선고함
벌(罰) 근거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로마서3:23

* 원래는 벌 대신에 사형이 라고 해야 하지만
우리 교회에서 문제가 생겨서 벌 이라고 했음

3단계 : 그리스도가 형벌을 받음 교사: 선생 장소: 약수터1


[지시문3]
① 여기는 3단계 “그리스도가 형벌을 받음”입니다. 각자 자신의 ‘죄와 선고문’을
십자가에 붙이고 주님이 왜 십자가를 지셔야 했는지 생각하면서 2분동안 기도하세요.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로마서5:8) 」
② 기도가 끝나면 자기의 ‘죄와 선고문’을 떼어가지고 다음 지점으로 이동하세요.

준비물 : 지시문Ⅲ, 지도, 십자가(널빤지 2개), 녹음기(+건전지), 카세트테잎

4단계 : 선행으로 구원받지 못함
1지점
지시문Ⅳ
장소: 약수터2


[지시문4]
① 4단계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자, 바로 밑에 여러 가지 단어가 적혀있죠? 그 중에서 구원받기 위해 필요
하다고 생각되는 항목이 뭔지 의논하세요. 의논이 끝나면 각자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항목을 골라서 여러분이 적은 ‘세가지 죄’ 밑에 적으세요.

(1)공부 (2)기도하기 (3)운동 (4)말씀읽기 (5)선행(善行)하기 (6)찬양하기
(7)노인공경 (8)교회출석 (9)부모님 말씀 잘 듣기 (10)헌금 (11)선생님께 순종
(12)전도 (13)믿음 (14) 기타☞ 직접 기재하세요.

② 필기구와 지시문을 잘 정리해 놓고 다음 코스로 이동하세요.

준비물 : 지시문Ⅳ, 지도, 필기구

2지점 장소: 약수터3 교사:채석민 선생
선생님 : (시종일관? 부드럽게) 환영합니다. 바로 앞 코스에서 여러분은 구원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을 적어왔을 것입니다. (아이들 이름을 차례로 호명하면서, 이름을 모르면 절반 정도만 물어보자) ○○는 무엇을 적어왔습니까? 구원 받기위해 그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이유는 뭐였죠?(대답을 유도할 것) △△는요? (얘기 끝나면) 예, 여러분들 얘기도 부분적으로는 맞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하고도 본질적인 것이 빠져 있습니다. 물론, 선행이나 좋은 일들을 하는 것이 하지 않는 것보다는 낫지만, 그것만으로 구원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자, 그 해답은 다음 5단계에 있습니다. 지도를 보고 5단계로 이동하세요.

준비물 : 지도


5단계 : 그리스도를 모셔야 함 장소: 약수터4 교사: 김유미 선생
선생님 : 잘 오셨습니다. 지금부터 여러분은 마음속에 그림을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눈을 감아요. 일단 마음속으로 집을 하나 그려봅시다. 아주 예쁘고 좋은 집입니다. 노래소리도 들려오네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가스펠인데요... “예수 사랑해요”군요. 그런데... 누군가가 집 밖에 서서 들어가길 원하고 있네요. 아니! 예수님이시네요. 그러고보니 이 집은 우리의 마음을 나타내고 있는 집이었군요. (잠시 쉬었다가) 그럼 이번엔 다른 그림을 그려보겠습니다. 크고 웅장한 궁전을 하나 그려보겠습니다. 사면 벽은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고.... 그 가운데 멋진 왕의 의자가 있네요. 그 의자에 누군가 앉아서 “여봐라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하면서 명령을 내리고 있군요. 누군가 “예 주인님” 하길래 봤더니 무척 낯이 익는데... 아까의 예수님이군요. 왕좌에 앉아있는 사람은 우리 자신의 모습이구요. (잠시 쉬었다가) 이 번엔 어떤 어린이의 생활 우선순위를 불러드리겠습니다. 1위, 핑클?.... 하긴 핑클가 인기가 좋았죠..... 2위, 공부....음.... 뭐 그럴수도 있겠죠. 3위....남자친구?.... 이상하네요..... 이 자매는 믿는 자매인데.........아니 4위, 5위, 6위,........전부.... 예수님이나 교회와 관련된건 없나...?..... 있네요..... 15위 성경말씀. 153위, 기도. 386위! 예수님 (잠시 쉬었다가) 여러분 예수님을 받아들이지 않는 마음, 예수님을 종처럼 자신을 왕처럼 생각하는 마음, 예수님 보다는 연예인이나 이성친구를 더 좋아하는 그런 생활. 여러분 자신의 모습은 아닙니까? 여기 있는 지시문을 읽고 다음 지점으로 이동하세요.

지시문Ⅴ
장소: 약수터5


[지시문5]
① 다음 말씀을 조장이 1번 읽고 조원이 따라서 읽게 한다.(3번)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한복음 1:12)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요한계시록 3:20)

② 지도를 보고 다음 지점으로 이동하면서 “예수 사랑해요”를 조용히 부르세요

준비물 : 지시문Ⅴ, 지도

6단계 : 구원의 확신.천국 장소: 약수터6 교사: 김선이 선생님
선생님 : 수고하셨습니다. 몇 가지 질문을 끝으로 오늘 순서를 마치려 합니다. (‘죄와 선고문’을 받고나서) (한 명씩 이름을 부르며) ○○는 구원의 확신이 있습니까? 자신의 죄를 인정합니까? 그 죄 때문에 예수님이 돌아가셨다는 것을 인정합니까? 그 사실을 인정하고 예수님을 내 마음에 모셔들이기만 하면 구원을 얻습니다. 예수님을 내 마음에 모시고 평생 따르기를 원합니까? (나머지 사람 동일...) (요한복음5:24을 주면서) 이 말씀을 크게 소리내어 3번 읽으십시오. (다 읽으면) 수고하셨습니다. (집결장소로 인도) 여기에서 오늘 여러분이 거친 전 코스의 의미에 대해서 생각하고 기도할 사람은 조용히 기도하기 바랍니다.

준비물 : 말씀(요한복음5:24)
자료출처 : 주사모
* 이 자료는 인터넷에서 일부 구하고 우리 교회 형편에 맞게 수정해서 실시 하였습니다.
출발지점은 우리교회를 최대한 이용하고 약수터까지 연결해서 실시 하였습니다. 개 교회 형편에 맞게 하세요. 아이들에게 구원의 확신을 주어서 굉장히 효과가 큽니다. 여름성경학교가 끝나고 설문조사때 가장 인기가 있었습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목적: 이 프로그램은 출발지점에서 시작하여 도착지점에 이르는동안 신앙인이 겪게되는 온갖 어려움을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수 있도록 했으며, 어린이로 하여금 구원의 확신을 심어 주는데 목적이 있다.

*출발전 주의사항 (학생들에게 반드시 주지시켜야 함)
① 절대 지시문(선생님 말씀)에 복종할 것
② 잡담금지 ☞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참여
③ 지도를 잘 보고 갈 것. 화살표 방향을따라 갈 것.
(지도 배부 - 여건 따라 생략하고 지시문 놓여있는 곳의 지도만 참조)
④출발간격:한조씩 출발하고 나머지조는 교육관에서 비디오를 본다.

지시문Ⅰ 장소:유아실


[지시문1] ---아래 내용이 지시문입니다. 교사는 말 하지 말고 지시문만 보여주면 됩니다.
① 전 코스에 걸쳐서 개인적인 잡담은 일체 금합니다.
② 명심하십시오
모든 여정 중에서 흰색은 선택하되 검정색은 선택하지 마세요. 그리고 지시문의
내용에 절대 순종하기 바랍니다.
③ 아래의 말씀을 암송하고 다음 지점을 이동하십시오. (지도 참조)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로마서3:23)
조장은 이 성경구절을 적고 조원들에게 외우게 한다.

준비물 : 지시문Ⅰ,연필, 볼펜,종이

1단계 :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함 (선생님 있으면 한 명 배치 ☞ 롬3:23 암송검사)
지시문Ⅱ
장소: 꾸러기 미술학원


[지시문2]
1단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본격적인 과정은 다음 지점부터입니다.
출발하기에 앞서 목을 축일수 있도록 음료수를 준비했습니다. 필요한 것을
마시고 난 후 컵과 음료수를 원래대로 잘 정리해 놓고 다음 지점으로 즉시
이동하기 바랍니다.

준비물 : 지시문Ⅱ, 지도, 사이다 4병, 콜라 3병, 종이(플라스틱)컵 20개

2단계 : 죄의 형벌 (10분 넘지 않게!!) 교사: 박향자 선생, 장소: 교회 옥상
선생님 : (다정하게) 환영합니다. 여긴 2단계, 죄의 형벌 단계입니다. 롬3:23 말씀은 다 외우셨습니까? (☜ 요건 그냥 하는 말, 갑자기 음료수 얘기 꺼내기가 좀 뭐해서, 하지만 대답을 요구한다!) 바로 앞 지점에서는 음료수를 먹고 왔지요? 콜라 마신 사람? 응, 그래. 너희들은 이 쪽, 사이다 마신 사람? 너희들은 저 쪽. (지시문Ⅰ에서 검은색을 선택하지 말라고 했던 경고를 기억시키면서) 너희들 지시문Ⅰ에서 검은색 선택하지 말라는 얘기 모두 보았지? (예~) (슬슬 인상을 쓰면서 무섭게....) 우리가 아주 쉽게, 하찮게 생각했던 부분들을 통해서 우리는 죄를 범하게 되는거야 (무섭게!! 콜라 마신 사람들에게 가벼운 기합을 준다..... 어깨동무 일어섰다앉았다, 그만! (모두에게 종이 한 장씩 배부, 각자 생각나는 죄 3개씩 적게한다, 내용은 다른 사람이 보지않을거라는 얘기를 해준다... (적는 동안 선고문에 참가자 이름 기재..., 다 적었으면 선고문 나눠주면서 죄(罪) 적은 것과 스테플러로 찰칵... 이 때 약간 시간을 준다....2단계가 10분 넘지 않게...10분 넘으면 다음 조가 들이닥침) 3단계로 이동하면서 자신의 죄와 선고문에 대해서 조용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지점으로 이동하세요

준비물 : 선고문, 지도, 백지60장, 필기도구(싸인펜,볼펜,연필), 스테플러
선고문

피고 는 자신이 인정한 죄(罪)들에 대하여 벌(罰)을 선고함
벌(罰) 근거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로마서3:23

* 원래는 벌 대신에 사형이 라고 해야 하지만
우리 교회에서 문제가 생겨서 벌 이라고 했음

3단계 : 그리스도가 형벌을 받음 교사: 선생 장소: 약수터1


[지시문3]
① 여기는 3단계 “그리스도가 형벌을 받음”입니다. 각자 자신의 ‘죄와 선고문’을
십자가에 붙이고 주님이 왜 십자가를 지셔야 했는지 생각하면서 2분동안 기도하세요.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로마서5:8) 」
② 기도가 끝나면 자기의 ‘죄와 선고문’을 떼어가지고 다음 지점으로 이동하세요.

준비물 : 지시문Ⅲ, 지도, 십자가(널빤지 2개), 녹음기(+건전지), 카세트테잎

4단계 : 선행으로 구원받지 못함
1지점
지시문Ⅳ
장소: 약수터2


[지시문4]
① 4단계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자, 바로 밑에 여러 가지 단어가 적혀있죠? 그 중에서 구원받기 위해 필요
하다고 생각되는 항목이 뭔지 의논하세요. 의논이 끝나면 각자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항목을 골라서 여러분이 적은 ‘세가지 죄’ 밑에 적으세요.

(1)공부 (2)기도하기 (3)운동 (4)말씀읽기 (5)선행(善行)하기 (6)찬양하기
(7)노인공경 (8)교회출석 (9)부모님 말씀 잘 듣기 (10)헌금 (11)선생님께 순종
(12)전도 (13)믿음 (14) 기타☞ 직접 기재하세요.

② 필기구와 지시문을 잘 정리해 놓고 다음 코스로 이동하세요.

준비물 : 지시문Ⅳ, 지도, 필기구

2지점 장소: 약수터3 교사:채석민 선생
선생님 : (시종일관? 부드럽게) 환영합니다. 바로 앞 코스에서 여러분은 구원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을 적어왔을 것입니다. (아이들 이름을 차례로 호명하면서, 이름을 모르면 절반 정도만 물어보자) ○○는 무엇을 적어왔습니까? 구원 받기위해 그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이유는 뭐였죠?(대답을 유도할 것) △△는요? (얘기 끝나면) 예, 여러분들 얘기도 부분적으로는 맞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하고도 본질적인 것이 빠져 있습니다. 물론, 선행이나 좋은 일들을 하는 것이 하지 않는 것보다는 낫지만, 그것만으로 구원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자, 그 해답은 다음 5단계에 있습니다. 지도를 보고 5단계로 이동하세요.

준비물 : 지도


5단계 : 그리스도를 모셔야 함 장소: 약수터4 교사: 김유미 선생
선생님 : 잘 오셨습니다. 지금부터 여러분은 마음속에 그림을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눈을 감아요. 일단 마음속으로 집을 하나 그려봅시다. 아주 예쁘고 좋은 집입니다. 노래소리도 들려오네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가스펠인데요... “예수 사랑해요”군요. 그런데... 누군가가 집 밖에 서서 들어가길 원하고 있네요. 아니! 예수님이시네요. 그러고보니 이 집은 우리의 마음을 나타내고 있는 집이었군요. (잠시 쉬었다가) 그럼 이번엔 다른 그림을 그려보겠습니다. 크고 웅장한 궁전을 하나 그려보겠습니다. 사면 벽은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고.... 그 가운데 멋진 왕의 의자가 있네요. 그 의자에 누군가 앉아서 “여봐라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하면서 명령을 내리고 있군요. 누군가 “예 주인님” 하길래 봤더니 무척 낯이 익는데... 아까의 예수님이군요. 왕좌에 앉아있는 사람은 우리 자신의 모습이구요. (잠시 쉬었다가) 이 번엔 어떤 어린이의 생활 우선순위를 불러드리겠습니다. 1위, 핑클?.... 하긴 핑클가 인기가 좋았죠..... 2위, 공부....음.... 뭐 그럴수도 있겠죠. 3위....남자친구?.... 이상하네요..... 이 자매는 믿는 자매인데.........아니 4위, 5위, 6위,........전부.... 예수님이나 교회와 관련된건 없나...?..... 있네요..... 15위 성경말씀. 153위, 기도. 386위! 예수님 (잠시 쉬었다가) 여러분 예수님을 받아들이지 않는 마음, 예수님을 종처럼 자신을 왕처럼 생각하는 마음, 예수님 보다는 연예인이나 이성친구를 더 좋아하는 그런 생활. 여러분 자신의 모습은 아닙니까? 여기 있는 지시문을 읽고 다음 지점으로 이동하세요.

지시문Ⅴ
장소: 약수터5


[지시문5]
① 다음 말씀을 조장이 1번 읽고 조원이 따라서 읽게 한다.(3번)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한복음 1:12)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요한계시록 3:20)

② 지도를 보고 다음 지점으로 이동하면서 “예수 사랑해요”를 조용히 부르세요

준비물 : 지시문Ⅴ, 지도

6단계 : 구원의 확신.천국 장소: 약수터6 교사: 김선이 선생님
선생님 : 수고하셨습니다. 몇 가지 질문을 끝으로 오늘 순서를 마치려 합니다. (‘죄와 선고문’을 받고나서) (한 명씩 이름을 부르며) ○○는 구원의 확신이 있습니까? 자신의 죄를 인정합니까? 그 죄 때문에 예수님이 돌아가셨다는 것을 인정합니까? 그 사실을 인정하고 예수님을 내 마음에 모셔들이기만 하면 구원을 얻습니다. 예수님을 내 마음에 모시고 평생 따르기를 원합니까? (나머지 사람 동일...) (요한복음5:24을 주면서) 이 말씀을 크게 소리내어 3번 읽으십시오. (다 읽으면) 수고하셨습니다. (집결장소로 인도) 여기에서 오늘 여러분이 거친 전 코스의 의미에 대해서 생각하고 기도할 사람은 조용히 기도하기 바랍니다.

준비물 : 말씀(요한복음5:24)

출처 : Helper
글쓴이 : catch me..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