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누가 CEO가 되는가? 마음만 있다면 누구라도 CEO가 될 수 있다. 기업의 수만큼 대표이사가 존재한다. 중요한 것은 ‘CEO’라는 이름의
자리에 앉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존재로 인정받고 있는지, 그 책무를 다하고 있는지의 여부이다.
최고경영자로서 CEO는 ‘사람’ ‘사물’ ‘돈’ ‘관리’ ‘정보’라는 5가지 경영자원을 확실하게 가려서 사용해야 하며,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수완을 충분히 갖추고 있어야 한다.
더불어 요즘과 같이 경영환경이 혹독한 상황에서는 업종에 관련된 식견은 물론, 업종을 초월한 넓은 시야로 경영자로서의 사명을 인식하고
경영판단력과 실행력까지 추구해야 한다.
CEO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며, 혜택만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책임도 져야 하는 자리이다. 이제 ‘내 회사는 내
맘대로 한다’는 식으로 행동해서는 성공할 수 없다. 이런 CEO에게는 분별력 있는 유능한 사원들이 따르지 않는다.
[ 출처 : "리더의 절대지식 50" 중에서 ]
출처 : 다 함께 경제 공부합시다
글쓴이 : 서기짱 원글보기
메모 :
'병원발전을위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경영전략의 수립목적 - 성장전략의 시나리오 (0) | 2008.08.10 |
---|---|
[스크랩] 경영전략의 수립목적 - 나아갈 방향을 그린다 (0) | 2008.08.10 |
[스크랩] 경영자의 주요업무는 의사결정 (0) | 2008.08.10 |
[스크랩] 차별화는 기업의 가장 중요한 전략 패러다임 - 차별화의 법칙 (0) | 2008.08.10 |
[스크랩] 차별화 패러다임을 잡아라 - 차별화의 법칙 (0) | 2008.08.10 |